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대구 가볼만한곳 ] 대구 달서구 이곡장미공원에서

테마가 있는 사진이야기/꽃 이야기

by 이즈원 2023. 5. 22. 15:48

본문

#저를 맞추어보세요


옛 문헌에는 이렇게 기록 되어있다.

《삼국사기》 열전 〈설총〉 에는  홀연히 한 가인(佳人)이 왕에게 걸어와 “첩은 눈같이 흰 모래밭을 밟고,거울같이 맑은 바다를 마주보며 유유자적 하옵는데, 이름은 ㅇㅇㅇ 라고 합니다. 왕의 훌륭하신 덕망을 듣고 향기로운 휘장 속에서 잠자리를 모시고자 하는데 저를 받아주시겠습니까?” 라고 했다고 한다.


《양화소록》에는 사계화(四季花)란이름으로 등장하며

슈왈츠마돈나,퀸 엘리자베스,   안젤라,스위트멜리나,모니카 등 영화배우 주인공 이름이냐구요? 마타하리 같은 팔색조 매력의 이름들을 가지고 있다.


안데르센,판도라,마리에케,프린세스 드 모나코 ,에버골드,루지메이앙  에스메랄다  등 으로도 불리죠. 동화나 순정만화 등장인물 이냐구요?  


삼국시대에 모란과 함께 우리나라에 들어와 재배된 저는 누구일까요? 찔레가 제 사촌쯤 될겁니다.


이 정도면 내가 누군지 아시는 분도 있을겁니다.


흠뻑 젖은 그녀의 모습은 아직 섹시합니다.


2009년 5월 조성된 대구 이곡동 소재  장미공원에는 122종 14700 그루의 장미가 심겨져 있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장미입니다.


서아시아가 원산지이나 유럽에서 개량되어 교배가 진행되어 온 결과  여러 이름으로 불리고 있죠


장미의 색에 따라 꽃말도 천차만별이죠.


생일 결혼 졸업등 기념할만한 날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꽃다발의 주인공이죠.한국인이 사랑하는 꽃이랄까?


당신에게선 꽃내음이 나네요  잠자던 나를 깨우고 가네요 싱그런 잎사귀 돋아난 가시처럼 어쩌면 당신은 장미를 닮았을지도 몰라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