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군위 가볼만한곳 ]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산위의 마을 화산마을과 화산산성

여행이야기/알고가자 여행!

by 이즈원 2023. 10. 13. 15:04

본문

#군위 화산산성
#풍차전망대
#화산마을

화산마을은 경북유일의 고랭지 채소를 재배하는 청정마을이다.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가 캠핑을 다녀간 이후 부쩍 찾는 이가 늘었다고 하니 그마저도 영 반갑지는 않다.
어떤 것들은 그냥 있을 때 더 좋기도 하니...


처음 갔을 때와는 많은 것들이 바뀌었다,
전에 없던 캠핑장이 생겼고 하늘전망대와 미완의 화산산성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다.


처음의 산골마을에서 느껴지던 풍경들이 하나둘 사라지는 게 좀 안타깝다.


<그날의 분위기>

먹구름은 태양을 가렸고
운해 한 톨 볼 순 없지만
빛만은
인기척 없이 다가와
가만히 나를 쓰다듬는다.
그때의 너처럼


가을은
마음 깊은 곳에 사니
하늘 가까이서 오니


하늘빛이
산등성이에 물들고
군위호에 내려앉는다.
지금 모습이면 되었다
괜찮은 오늘이다.
참 괜찮은 아침이다.


가을은
마음 깊은 곳에 살고
하늘 가까이서 온다.
그리워하면
언제고 만날 수 있다는

빛이 화산을 품고 있고
나는 화산을 딛고 있으니
物我一體인데
더 바랄게 무어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