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daum.net/v/20230227143530142
기사는 파이낸셜에서 발행한 뉴스입니다.
#할머니 몰던 車 탄 12살 아들 사망..어머니 무죄 밝혀야 하는 男의 절규
손자를 등 하원 시키던 할머니의 SUV차량이 급발진하며 손자가 사망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당시 블랙박스에는 이거 왜 이래?하며 당황하는 할머니의 음성이 차에는 브레이크등이 커졌는데도 엄청난 굉음을 내며 차가 도로로 튕겨 나가는게 보인다.
웃기는 건 경찰은 할머니를 도로교통법 으로 입건했다고 한다.
급발진 사고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비단 급발진 뿐만 아니라 브러이크 사고 등 차량 문제로 인한 사고의 입증 책임은 늘 소비자가 져야한다.
외국도 그러하다면 모르지만 유독 우리나라는 전문가나 자동차업계가 져야할 사고와 연관관계에 대한 규명을 비 전문가인 소비자에게 전가 시키고 있다.
자 그럼 여기서
정부는 언제까지 국내산업 보호라는 명목으로 이런 국내 자동차업계 의 남몰라식 회피와 횡포에 대해 방관할 것인가?
열 받아 말 나온 김에 한번 짚고 넘아간다.소비자들이 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현기차에 대해 현기증 난다 하는지에 대해서
첫째로 자동차를 구매계약을 하고 1년 2년씩 기다리는게 당연한 것인가?
그렇게 생각할 것이다.
생산이 판매를 못 따라가면 라인을 증설하고 생산량을 늘리면 될건데 하고
하지만 현기차는 그러지 않을것이다
정부의 방관 아래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으니
또한 기업 자체가 만든 고임금 귀족노조가 있으니 라인 증설은 판매 감소시 이익이 줄어드는 원인이 되니
둘째로 지금은 다소 잠잠하지만 예전에 직구차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관세가 붙어 분명히 구매가가 더 비쌀건데 왜? 직구차를 이라는 의문이 생길거다.
근데 직구차가 차종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적게는 300만원 에서 많게는 1000만원 까지도 차이가 난다.
우선 가격이 국내 내수용 차량 가격에 비해 싸며,선택옵션인 국내차보다 기본 옵션이 더 많이 탑재되어 있다.여기에 차량 강판 두께까지 다르니 직구차를 경험한 사람들이 재구매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어떤 이유를 갖다 붙이던 현기차는 국내소비자들에게 차를 가지고 몇백만원 이상씩을 삥뜯고 있는게 공공연히 회자되는 이야기다.
세째로 부품 가격이다.
하청 부품업체로 부터 현대공장으로 부품이 직접 배송되는게 아니라 현대모비스란 자회사를 거치게 된다.
여기서 끝나는게 아니다.부품은 다시 부품취급업체를 한 두단계 더 건너뛰어 최종 소비자가 사용하게 되는데 부품 값은 최초 납품가 대비 최저 3배에서 5배 단종부품인 경우 10배까지도 오른다 한다.
여기에 차량가격을 올리기 위해 자주 차량을 리모델링하거나 신차를 출시하는 현기차는 그때마다 부품을 바꾼다고 한다.역시 단종된 차량을 가진 고객은 고가의 부품값을 지불하고 차량을 수리해야 한다.
네째로 막대한 영업이익에도 현기차의 자동차부품 국산율은 절반에 못 미친다고 들었다.
도대체 너거들 돈 벌어 뭐하는지 묻고싶다.로얄티 주고 외국부품 가져와 조립하는 짓 언제까지 할래?
얼마전 한일 무역 분쟁때 자급 가능한 부품까지도 일본에서 수입해 쓰는 꼴 이미 기사를 통해 봤을것이다.
부품취급업소에 부품을 강매하는건 물론 반품까지 받지 않으니 생기는 로스에 대한 부분 까지도 떠 넘기는건 필요한 소비자에게 덤으로 추가된다
또한 하청부품업체에겐 납품시 자체납품 부품으로 사고발생시 책임을 져야한다는 불공정 납품계약까지 한다고 한다.
다섯째 처음으로 돌아가서 급발진 사고가 미국에서 발생했다면 그 사고의 입증책임은 자동차회사에 있다.
미국에서 클레임이 걸려 회사가 사유를 밝히지 못할시 같은시기 판매된 전 차량이 리콜되고 손해배상을 했다는 기사 종종 봤을것이다.
국내보다 싼 가격에 팔고 리콜까지 해주고 도대체 뭐하는 자동차업계인지
유독 국내소비자한테만 갑질중의 갑질을 한다.
사고 영상 한번 보라
그게 할머니가 엑셀을 잘못 밟아 일어나는 사고인지
세발 자전거를 가져다 라이딩을 하라고 하면 그게 말이되냐?
국내 자동차 업체들은 3류업체 코스프레짓 그만해라 하는짓은 3류면서 일류행세 그만하고
안 부끄럽니?
국내소비자 삥 뜯어 직원들 억대 연봉주고 성과급주고 주주들에겐 고액배당하고 높은것들은 연봉 수십억씩 주는게
그게 다 국내소비자들 삥 뜯고 부품업체에게 갑질하며 불량차 만들어 버는 불법 수입이다.
당신들도 알 것이다.
좋냐?
돈 벌어 국회의원들이랑 관련 공무원들 뒷돈 챙겨주고 차만 이쁘게 꾸며 팔아먹으면 그래서 돈 있는 사람들이 외체차 외제차 하는거다.
정부도 이참에 자동차업계 한번 전수조사 해보시길
허구헌날 뻘짓하는 기업 우리기업이라 봐주지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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