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미 원평동 재개발지구에서

좋은생각/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by 이즈원 2024. 8. 18. 16:24

본문

#구미 원평동 골목길에서(초상권)

시간과 함께 많은 것들이 생겨나고, 또 사라져 간다.

 

< 시간을 거슬러 > 이즈쓰다

내가 10살이라면
녹슨 대문 앞에 서서
동무 이름을 불러보고 싶다.

 

내가 15살이라면
색바랜 이용소 앞에서
동무를 기다려 보고싶다.

내가 스물이라면
계단에 쭈그려 앉은
널 일으켜 잡아주지 싶다.

내가 서른이라면
바나나 우유 하나 사서
네 손에 얼른 쥐어주지 싶다.

꾸불꾸불 걸어온 길
멈추어서 되돌아보니
아쉬움에 한숨이 나고
이어진 골목길 똑바로 보니
안타까움에 맘이 서럽다.


벽모퉁이 에서

벗겨진 철문 안에서
불쑥 얼굴을 내밀 거 같은

어느 담벼락 앞에서
활짝 웃으며 뒤돌아 볼 거 같은

또 다른 네가 있었고
착한 동무들이 있었는데
나는 부르지 않고
너희들은 나올 수 없으니
영문 모르는 시간만
애써 탓할 수밖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